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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언어
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입니다.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, 즉, "객체" 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.
라고하는데 객체끼리 서로 상호작용하는것을 말하는것 같다.
* 특징
1. 캡슐화
2. 상속
3. 추상화
4. 다형성
* 원칙 ( S O L I D )
1.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( 단일 책임의 원칙 )
2. Open/closed principle ( 개방 폐쇄의 원칙 )
3.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( 리스코프 치환의 원칙 )
4.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( 인터페이스의 분리에 원칙 )
5.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( 의존관계 역전의 원칙 )
* 장점
1. 코드의 재사용성
2. 코드 관리의 효율성
3. 신뢰성
* 단점
1. 개발속도가 느림
2. 실행속도가 느림
3. 코딩 난이도 상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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